말빨 매거진
이론부터 실전까지, 발표 기술부터 대화 기술까지 '한국어 말하기'의 모든 것을 다 모았습니다!
워라밸에 대한 질문은 곧 근무 시간, 더 직접적으로는 야근이나 주말 근무 등 추가 근무에 대한 질문으로 이해되곤 합니다.
리더는 혼자 리더일 수 없습니다. '이끄는' 사람에게는 따르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이를 우리는 '팔로워(follower)'라고 부릅니다.
모두가 “의사결정을 효율적으로 하는 기업들이 매출과 수익도 좋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회사들은 효율적인 의사결정이 힘들 것입니다.
성공적인 모델을 그대로 따라 한다고 해서 우리도 똑같이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잘 나가는 기업의 전략을 조사해 ‘이거다!’ 싶은 것을 도입해도, 우리에게는 왠지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많죠.
오프보딩(Off-boarding) 즉, 퇴사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잘못된 퇴사 관리의 영향은 퇴사 이후까지도 이어지기 때문이죠.
한 직장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는 것이 당연했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일하는 방식과 직업 자체가 다양해져서 꼭 회사원이 아니더라도 여러 방법으로 일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각자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가운데, 사람들은 “~ 때문에”라는 말을 들을 때 답답함과 화가 난다고 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피티션(Coopetition)’은 협력(Cooperation)과 경쟁(Competition)의 합성어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협력과 경쟁을 동시에 추구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요새 '돌봄 문제'로 골머리를 앓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이번에는 감각형과 감정형이 상대와 갈등하지 않고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고 싶은 가방이 생겼을 때, 거리에서 그 가방이 유독 많이 보인 적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수십 명의 아이들 사이에서 내 아이의 목소리가 뚜렷하게 들린 적이 있으신가요?
혹시 요즘 유행을 자신이 못 따라가나 하고 걱정하신 적이 있나요? 그럼 ‘포모증후군’일 확률이 크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