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빨 매거진
이론부터 실전까지, 발표 기술부터 대화 기술까지 '한국어 말하기'의 모든 것을 다 모았습니다!
워라밸에 대한 질문은 곧 근무 시간, 더 직접적으로는 야근이나 주말 근무 등 추가 근무에 대한 질문으로 이해되곤 합니다.
사람들이 구매에 주저하게 되는, 고민하게 되는 이유는 대안 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불가능해 보일 정도로 높은, 꿈 같은 목표를 잡고 여기에 도전하는 것을 문 샷 씽킹(Moon Shot Thinking)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럴싸한 해결책에 자원을 낭비합니다. 하지만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디어나 논리를 구조화해야 하는 모든 사고에는 MECE 기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하는 일이 있으시다면, 한번 MECE 기법을 적용해보세요.
조금 더 행복하게 살고 싶고, 불행한 생각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생각은 피하는 것이 어떨까요?
교육부의 국가교육 과정 개정연구위원회는 2015년도에 초등학교 한자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습니다.
공청회에서는 한자 교육의 필요성과 그 방법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었습니다.
때로는 말 한 마디에서 무한한 웃음과 재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최근, 일본인이 생각하는 특별한 한국어 발음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말은 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말은 상대방에게 우리의 마음을 전달하고, 그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힘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들 말에 관해서 고민이 있으신가요? ‘말소리에 힘이 없어요.’, ‘별말 아닌데 오해를 해요.’, ‘발음이 부정확하다고 해요.’
이런 이유의 큰 요소 중 하나는 보통 ‘표정’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출근 시간은 몇시 인가요?!
재택근무나 특수한 업무가 아니라면 통상 9시 출근이 대부분일겁니다.
요즘 출근 시간을 두고 세대 간의 논쟁이 뜨거운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