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빨 매거진
이론부터 실전까지, 발표 기술부터 대화 기술까지 '한국어 말하기'의 모든 것을 다 모았습니다!
심리적인 효과로 인해 "회사에 절친이 있다"고 답변한 경우 이직 의사가 줄어들고, 그 직장을 '일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하거나 직장에 만족하는 비율이 커지는 것으로 갤럽의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정글 같은 직장생활 속,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복지입니다.
성장의 출발점은 ‘내가 틀렸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직장에서 굳이 친구를 만들어야 할까요? NO. 그렇다면 직장 내에서 아무 관계도 맺지 말아야 할까요? NO.
스티브 잡스가 미국에서 발표한 아이폰이 2009년 한국에 상륙하면서 일상에서 많은 게 바뀌었습니다.
다른 사람보다 1.5배, 2배는 일하는 일개미형 직장인을 싫어할 상사는 없을 것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당신도 체력에 투자해야 합니다.
근로자들의 정신적 피로감을 유발하는 현상을 설명하는 용어 중 보어아웃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실질적인 폭력이 아닌 지속적인 언어폭력으로 두통, 위장장애, 불면증, 공황장애, 우울증 등 신체 통증을 호소하는 등
신체 상해로 이어지므로 직장내 괴롭힘은 매우 심각한 문제입니다.
취준생분들과 신입사원분들은 주목해주세요!
면접을 볼 때 질문을 받거나 업무를 진행하면서 직장 용어들에 대해서 낯설었던 경험 있으시죠?
직장 생활을 하면서 하루의 많은 시간을 동료, 상사와 함께 보내게 되는데요.
하루 24시간 중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면 절반을 직장에서 보내게 됩니다.
이렇듯 직장은 직장인에게는 떼어낼 수 없는 곳입니다.
친구 사이나 직장에서 이간질하는 사람 겪어보셨죠?
내가 하지도 않았는데 말이 와전되거나 이간질 때문에 사이가 틀어진 경험. 한 번쯤 있으실텐데요.
힘든 일이 있을수록 주변 사람에게 말을 아끼는 게 가끔은 좋을 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