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빨 매거진
이론부터 실전까지, 발표 기술부터 대화 기술까지 '한국어 말하기'의 모든 것을 다 모았습니다!
회사만큼 효율제일주의인 곳은 없을 것입니다, 일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기 위해선 커뮤니케이션도 효율적으로 이루는 곳이기 때문이죠.
열정 넘치는 신입사원들을 뽑았는데, 대체 왜 몇 개월 일하다 보면 왜 모두가 똑같이 시키는 것만 하고 있는 걸까요?
최근 20~30대 사이에서 정주영, 이병철 같은 1세대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피드백들의 주의점은 자신이 의도한 바를 제대로 전달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글이 남는 리뷰는 어떻게 써야 의도한 바를 상대에게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겠네요.
인식 변화에 따라 1926년 헨리 포드가 도입한 지 약 100년 만에 '주 5일제'가 가장 거세게 흔들리는 모습입니다.
한국 직장인 1176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직장에서 완벽주의를 추구한다'라는 문항에 67.2%가 '그렇다'라고 응답했고, 연세대 상담심리연구실에서 한국인 511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응답자의 절반 이상(53.62%)이 완벽주의적인 성향을 지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글은 노구치 사토시 작가의 <50센티 더 가까워지는 선물보다 좋은 말>의 내용을 인용했습니다.
회사에 있으면 깊은 곳부터 올라오는 한숨에 숨이 턱턱 막히고, 회사 출입구만 들어서면 바로 지친다면. 이것은 ‘번아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중일 세 나라 중 가장 집단주의적인 나라는 어디일까요?
리더와 그 구성원들은 언제나 그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꾀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와 혁신에 적대적이고 잠재적으로 큰 걸림돌이 될 인물들이 있습니다.
사일로 효과란 굴뚝 모양의 '사일로(Silo)'와 같이 상위 조직 내 하위 조직끼리 소통을 단절함으로써 나오는 부서 간 이기주의를 의미합니다.
국어교육학에서는 학생에게 작문을 가르칠 때 따르는 이론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