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빨 매거진
이론부터 실전까지, 발표 기술부터 대화 기술까지 '한국어 말하기'의 모든 것을 다 모았습니다!
심리적인 효과로 인해 "회사에 절친이 있다"고 답변한 경우 이직 의사가 줄어들고, 그 직장을 '일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하거나 직장에 만족하는 비율이 커지는 것으로 갤럽의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인사평가제도를 도입할 때, 기업의 규모와 업종, 평가 능력 등을 고려하여 해당 기업의 상황에 맞는 평가 방법을 도입합니다. 이때 평가 목적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상대평가와 절대평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정글 같은 직장생활 속,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복지입니다.
과거보다는 수준 높은 정보가 있으며, 어디서나 접하기 쉬워졌죠. 하지만,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 신뢰성이 없는 정보를 거르기 위해서는 여전히 여러 웹사이트를 넘겨야 하며, 이는 번거롭죠.
성장에 대해 이야기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이 다양한 경험에 대한 것입니다.
‘태도가 경쟁력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나쁜 질문을 던지면 답을 찾아낸다 해도 그다지 멀리 가지 못하게 되지만, 좋은 질문을 던지면 끝내 답을 못 찾더라도 답을 찾는 와중에 이미 꽤 멀리까지 가 있게 된다.”
그렇다면 한중일 세 나라 중 가장 집단주의적인 나라는 어디일까요?
한국의 조화는 어떤 의미일까요? 그러면 일본에서의 조화와는 무엇이 다를까요?
이 때 한번 생각해야 할 것은 내가 사람을 채용해서 관리할 수 있는 역량이 준비 되었는가?입니다
자기 개발 VS 자기 계발
어느 쪽이 우리가 사용하는 의미로 맞을까요?
2016년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인공지능이 등장합니다. 그 후 2년 뒤 6월, ‘프로젝터 디베이터’라는 인공지능과 인간의 최초 토론이 성사됩니다.